|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개별 구매해야 하나요?(엑셀, PPT, 포토샵, CAD 등) |
|
|
모든 강의는 프로그램 미포함으로 설치 파일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강에 필요한 관련 프로그램이나 앱은 수강생님께서 개별 구매 및 설치 후 사용 가능합니다. |
|
수강은 시 꼭 차시 순서대로 해야 하나요? (사업주훈련/환급과정,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 |
|
|
사업주훈련(환급) 과정과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은 순차적으로 수강해야 합니다.
1. 사업주훈련(환급) 과정
산업인력공단의 규정에 따라 사업주훈련(환급) 과정의 수업보기는 차시 순서대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예시 : 1차시 > 2차시 > ... > 10차시)
1. 이전 차시(1차시) 수강을 하여 활성화된 2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가능 상태
2. 이전 차시 수강이 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불가능
과제형 평가(서술평가)와 최종 평가 2가지 이상의 평가가 존재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과제형 평가(서술평가) 제출이 먼저 완료된 후 최종 평가까지 응시 가능합니다.
(모든 차시 순서대로 수업보기 진행 > 과제형 평가 제출 > 최종 평가 응시 및 제출)
2.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
안전보건공단의 규정에 따라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의 수업보기는 차시 순서대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차시를 수강한 후에는 진행평가에 응시해야만 다음 차시의 수강이 가능하며, 각 차시의 진행평가는 차시별 1문항이 출제됩니다.
모든 진행평가는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어야만 응시 가능하며, 차시별 수강시간의 90% 이상을 학습해야 합니다.
(예시 : 1차시 수강 > 1차시 진행평가 응시 > 2차시 수강 > 2차시 진행평가 응시 > ... > 마지막 차시 수강 > 마지막 차시 진행평가 응시)
1. [채점중] : 해당 차시의 수강 후 진행평가에 응시 완료한 상태 /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한 이후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이전 차시(1차시) 수강 및 평가에 응시하여 활성화된 2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가능 상태
3.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어 활성화 상태의 [시험보기] 버튼 / 응시 가능 상태
4. 이전 차시 수강과 평가가 완료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불가능
5.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시험보기] 버튼 / 응시 불가능 |
|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수강창이 보이지 않아요. |
|
|
팝업차단과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롬(chrome) 브라우저 1. 설정(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전체기간 설정,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후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2.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자바스크립트→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활성화) →이미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 활성화)→팝업 및 리디렉션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선택 (파란색 활성화)
▶ 엣지 브라우저 1.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일반 →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 삭제 → 임시 데이터 파일 및 웹 사이트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2.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 해제 3.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사용안함' 선택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기 방법대로 하였는데도 수강창이 안 뜨거나 강의 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과정별 수료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
|
|
※ 과정 유형별 수료조건 및 수강 시 참고사항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80% 이상
2. 모든 평가의 총합이 60점 이상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없음)
- 차시별 학습시간의 50%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수강은 하루에 최대 8차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규정)
- 점수 총합이 이미 60점을 넘었더라도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평가는 1회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및 재응시 절대 불가)
- 진행된 과정의 수강기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수료 조건은 각 과정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산업안전보건교육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100%
2.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 및 모든 진행평가 점수의 총합이 63점 이상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없음)
- 차시별 학습시간의 90%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점수 총합이 이미 63점을 넘었더라도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를 완료한 이후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합계 점수가 부족한 경우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100%
2. 포함되어 있는 평가 응시 필수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무관)
-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법정의무교육 등 평가가 없는 과정인 경우, 전체 진도율 100% 충족되면 자동 수료됩니다. |
|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
|
※ 유형별 수강신청 방법 안내
1. 개별 수강 신청(웹사이트 직접 수강 신청)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 매월 1일 개강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상시 개강
- 경로 안내
1) [로그인]
2) [전체교육과정] 선택 후 과정 선택 or 최상단 중앙의 검색창에 과정명 검색
3) 과정 목록의 [강의 신청하기] 선택
4) 과정유형 및 개강일 확인 후 [신청하기] 선택
5) 주문정보 및 교재구매 확인 후 [예약/결제] 선택
6) 수강 신청동의서 확인 및 동의 후 [결제하기] 선택 후 결제 완료
7) 마이캠퍼스의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에서 과정 확인 및 수강
2. 일괄 수강 신청(기업별 교육담당자 진행)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매주 수요일 개강
(기업 교육담당자께서 수강신청명단을 작성해 신청)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
수강신청 한 과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
|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및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 모두
[마이캠퍼스] > [MY 학습현황] >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 에서
수강 과정의 강좌명, 전체학습일 등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
|
|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문의 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
강의는 한번씩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
|
|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
|
수강신청(결제)은 했는데 수강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
[마이캠퍼스] > [수강중인 강좌] > 목록에서 수강하려는 과정의 [강좌수강] 버튼 선택 >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해 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일이 아직 앞으로 남아 있는 상태라면 [마이캠퍼스] > [개강예정 강좌]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시작일부터 위와 같은 단계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
|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
|
|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매일 24시간동안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강의 영상(동영상) 이어보기가 가능한가요? |
|
|
강의 영상(동영상)은 재생된 시간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생시마다 이전 재생시간부터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
|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수강에 문제가 있어요. |
|
|
엘캠퍼스 사이트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외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2.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크롬’을 실행 후, www.lcampus.co.kr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 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
|
|
엘캠퍼스의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안내
또한 관련 내용은 [마이캠퍼스] 에서 '강의수강 메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은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미지 참조 ))
|
|
수강 팝업창(수업보기 선택 시)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
|
|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노출되는 수강 팝업창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을 시
(Chrome. Edge 공통)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 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2. 본 화면에서 ‘Ctrl + -' or 'Ctrl + 마우스 휠버튼을 아래로 굴림' 방법을 이용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3.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페이지 넘김버튼)를 눌러서 페이지를 넘기며 수강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겨주셔야 진도율이 100%로 완료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Chrom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
|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크롬이나 엣지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Chrome)
|
|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Internet Explorer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
|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Internet Explorer 11)
|
|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Edg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
|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크롬이나 엣지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Edge)
|
|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인터넷 버전 확인- |
|
|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1.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하여 버전을 확인합니다.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는 3번 참조)
3.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4.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5.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