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캠퍼스 | 평생의 배움은 우리의 유산이다
close
OPEN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법정의무교육
4차산업혁명
OLED
고객센터
회원가입
로그인
상단 네비 게이션
엘캠퍼스 소개
전체교육과정
교육비지원제도안내
오프라인교육
커뮤니티
마이캠퍼스
엘캠퍼스 소개
대표 인사말
미션&비전
훈련과정 안내
오시는길
전체보기
산업기술지식
일반 역량
비즈니스 역량
외국어
법정의무교육
사업주환급과정
근로자 환급과정
비환급과정 훈련
관리감독자 집체
엘캠퍼스 공식블로그
교육후기
자료실
전체학습관리
MY 학습현황
MY 작성내역
MY 결제내역
회원정보관리
서브 경로
2017 년신규과정다운로드
기업교육안내
온라인프리패스
top
(주) 엘캠퍼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엘캠퍼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웹사이트 및 패밀리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웹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교육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대표자 성명,주소,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9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본 약관 제17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와 할인 쿠폰은 소멸됩니다. ④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②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 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결제하기 클릭 4.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결제수단 선택 7.결제금액 재확인 8.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7조 [캐쉬] ①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 부여하는 무료 캐쉬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② ‘포인트’ 중 무료 캐쉬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무료 캐쉬 부여 시 캐쉬 사용 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포인트’ 중 무료 캐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교재의 구입 등] ①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② 교재의 판매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쫓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8.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혹은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비상적으로 현금 환급받거나 기타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11.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21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6조 제3항 제3호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이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6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 28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 미리보기’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제 29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1.환불 (1) 원칙 5강 이상인 강좌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미리보기를 제외한 1강 이하 수강 시 전액 환불 가능 5강 미만인 강좌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미리보기만 수강 시 전액 환불 가능 (단, 7강 이하로 구성된 강좌는 1강 이상 수강 시 환불 불가) 결제 후 7일이 지나면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특별강좌 특별강좌는 패키지강좌,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으로서 이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변경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3.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4.이용중지 및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중지 및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0조 [회원의 계약해제 및 해지]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제공된 서비스가 표시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3.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제 5 장 기 타 제3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12월 7일부터 적용한다.
이용약관 동의합니다.
[필수]
(주) 엘캠퍼스 개인정보 취급방침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 당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회원님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 엘캠퍼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6.개인정보취급 위탁 7.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9.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0.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11.부칙 0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0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최초 회원가입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성별, 주소, 전화번호, 학습목표, 직업, 응시분야, 응시시험 정보, 응시결과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컴퓨터 기기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 실명인증정보 3) 유료 결재 이용시 수집하는 항목 - 은행계좌 이체 : 은행명,계좌주, 계좌번호 [수집방법]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응모, 배송 요청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법렬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 개인정보 이용 목적 1) 고용보험신고 - 제공하는 개인정보 : 성명,주민등록번호,사업장명,연락처 -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 3년 2)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메일,접속로그(IP,MAC,ADDRESS,HARD DISK SERIAL), 학습정보, 수강기록 0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0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0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0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0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당사 홈에 있는 ‘정보수정’ 을, 가입해지시에는 ‘정보수정>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0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담당자] -성명 : 김기태 -소속 : 주식회사 엘캠퍼스 -연락처 : 02-861-2552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 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타]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09.부칙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21년 12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21년 12월 07일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합니다.
[필수]
수강확인 문자발송(ACS : Auto Calling System) 훈련생에게 SMS(F문자) 등을 발송하여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훈련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수강확인 문자발송 동의합니다.
[필수]
○ 수집된 정보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2조의2(등록기관의 평가)에 따른 교육기관 평가를 위해 아래와 같이 제공됨을 안내해 드립니다.
제공 받는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 기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성명, 교육수료기관, 생년월일, 소속회사 정보(지역, 업종, 직위, 이메일, 전화번호(휴대폰 및 사무실))
교육기관 평가를 위한 만족도 조사 등에 활용
만족도 조사 및 결과처리 즉시 폐기
만족도 조사를 위한 문자발송에 동의합니다.
[필수]
전체 동의하기.
본인인증 하고 가입하기
TOP
사업자 등록번호 : 431-87-01219
상호 : (주)엘캠퍼스
대표 : 김기태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벨리 B동 911호
제휴 문의 전화 : 02-861-2552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 )
메일 : sales@lcampus.co.kr
COPYRIGHT (주)엘캠퍼스 ALL RIGHTS RESERVED.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고용정보원
국가직무능력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