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년 부터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후, 29년이라는 시간이 경과하였습니다.
그간 기업 활동을 구성하는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환경에 있어서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기업내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구성원 각자 혹은 구성원 간의 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은 물론
업무상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어왔습니다.
특히 사회 전반적으로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관계 설정을 추구하는 트랜드와 부합하는 기업내 업무 환경을
운영하는 것은 조직과 구성원에게는 거스를수 없는 대세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에 부응하는 직장 생활 환경을 영위해 나가기 위한 변화된 기본적인 규범에 관한 교육기회를
통해서 다시금 직급이나 연차와 무관하게 구성원 상호간 배려를 기반으로한 직장 생활의 룰을 숙지할
수 있게된 기회인 것 같습니다.